회사소개 뉴스기사

[디지털데일리] 호스트웨이, “AWS 구축부터 선택형 관리서비스까지”

Posted on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호스트웨이(www.hostway.co.kr 대표 이해민)는 자사에 필요한 IT인프라만 직접 신청할 수 있는 ‘모듈형 매니지드(관리) 상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호스트웨이는 자체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는 물론 아마존웹서비스(AWS)를 제공, 구축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모듈형 매니지드’ 상품은 기존 기본형, 고급형 형태로 구분되었던 자사의 매니지드 상품 구성을 세분화해 서비스 분야를 직접 고객이 신청할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호스트웨이 측은 “기존의 매니지드 서비스들은 개별적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보다는 필요하지 않은 부분까지도 포함된 패키지 상품으로 이용해야 했다”며 “‘모듈형 매니지드’ 상품의 경우 DB, 보안, 네트워크 또는 웹 서버 운영만 선택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기존 상품 대비 비용절감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성 시 매니지드 서비스가 필요한 서버에 탄력적으로 고객이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기존 매니지드 상품이 일정 규모 이상의 고객에 대한 IT 아웃소싱 형태의 개념이였다면, 이번 모듈형 매니지드 상품은 기본 서비스보다 높은 보안레벨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주문형(On-Demand) 서비스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호스트웨이 사업개발 담당 강종호 이사는 “고객이 가진 비즈니스 및 규모의 다양성과 각 클라우드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화된 매니지드 상품이 시장에서 부족하다는 점이 이번 ‘모듈형 매니지드’ 상품을 출시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특히 인프라를 직접 운영하는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이번 상품이 환영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버 1대, 인스턴스 1개라도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중요한 인프라이고, 이러한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만, 스타트업 특성상 구성원 개인 한 명이 많은 업무를 동시에 수행해야 하기는 힘들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스마트폰 및 모바일 기기로도 외부에서 인프라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전문 엔지니어의 기술지원과 함께 제공하며, 직접 고객이 서비스 레벨 향상 포인트를 결정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