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뉴스기사

호스트웨이, 정보보호관리체계 ISO27001 인증 획득

Posted on

호스트웨이(대표 남성주)는 보안관련 국제표준인증 ‘ISO27001’ 정보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표준회의(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이다. 접근통제, 통신보안, 운영보안, 암호화 등 총 14개 영역에 걸쳐 114개의 기준에 따른 공인된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는다.

호스트웨이는 기술 전문성뿐 아니라 2014년부터 현재까지 유지하고 있는 ISMS 인증을 포함해 ISO27001 인증 취득으로 신뢰성 있는 정보보호 대책을 수립하고 있음을 증명받았다.

인증서는 3년 단위로 갱신하며 이 기간 동안 호스트웨이는 매년 보안체제 유지에 대한 인증 심사를 받는 등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진다. 이 인증은 호스트웨이 사내 보안담당 인력을 통한 직접 인증의 모든 과정을 직접 수행하고, 향후 고객사들의 보안 및 인증심사 컨설팅에 대한 지원도 수행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호스트웨이 남성주 대표는 “IDC는 고객의 주요 데이터와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ISO 27001인증 획득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속한 기술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강력한 보안이 우수한 IDC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증을 받은 것으로 의미를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 대표는 “앞으로도 호스트웨이가 가진 전문성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IDC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호스트웨이는 2000년 국내 기업 IT서비스를 시작해, 2011년 이후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FlexCloud)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호스트웨이는 “2015년 클라우드 사업부를 별도 법인 분리시켜 국내 대표 MSP 사업자로 성장시킨 경험을 토대로, 기업 IT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