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인 한국호스트웨이(대표 이해민,www.hostway.co.kr)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소스코드 유출을 방지하고, 해킹, 디컴파일,디버깅 등 모든 종류의 위협을 사전에 차단시키는 강력한 보호서비스 리앱(LIAPP)을 선보였다.
이번에 호스트웨이에서 출시한 리앱은 암호화를 몇 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과 월 정액제로 앱의 기능추가 및 업데이트로 인해 소스코드가 변경되어도, 추가 비용없이, 빠른 암호화 처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인 서비스이다.
또한 기존의 앱 보안솔루션들이 단순 난독화 하는 수준이였다면, 리앱은 소스와 메모리를 보호하고, 위변조 방지 그리고 가상머신 탐지와 같은 특허받은 기술기반으로 앱을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리앱은 국내외 150여종의 디바이스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받았고, 금융권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있다고 설명했다.
호스트웨이 강종호 이사는 “일회성 라이선스 형태의 패키지 어플리케이션을 월별 요금제 또는 사용한 만큼 과금하는 종량제 형태로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에 탑재하여서 SaaS(Service as a Service)형태로 리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IaaS중심에서 SaaS형태로 매년 30% 이상씩 성장하고 있는 추세와 호스트웨이 역시 어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는 고객층이 작년대비 50% 가 증가한점을 고려하여, 호스트웨이가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사업에서 경쟁력있는 인프라와 매니지드 서비스 상품을 상반기에 주력하였다면, 하반기에는 보다 ‘Going SaaS’ 중심의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호스트웨이는 리앱(Liapp) 출시를 기념해 본서비스를 신청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게 해당 라이선스 월 이용료 일부를 지원하는 형태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