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한국호스트웨이(대표 이해민, www.hostway.co.kr)는 18일, 코로케이션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데이터센터(IDC) 현장 투어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 프로그램은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호스트웨이의 자체 IDC를 구축한 기술력을 소개하고 전문 엔지니어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기존 IDC 투어가 일반 및 대학생들을 위한 시설 안내가 주를 이루었다면, 이번 ‘호스트웨이 데이터 센터 현장 투어’ 프로그램은 기업고객들에게 특화된 내용이 특징이다.
시설설비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진 엔지니어와 영업담당이 직접 시설에 대한 소개하기 때문에, 투어프로그램을 접한 기업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호스트웨이측은 밝혔다.
일반적으로 소규모 단위의 기업의 전산실에서는 인프라 장비들을 기업 전산실로 충분히 이용을 할 수 있지만, 인프라의 규모가 커지게 되면 24시간 지속적으로 전력 공급, 냉방, 네트워크 등 꾸준히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어렵게 된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데이터센터의 공간 및 여러 부대 시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기업의 서비스를 유연하게 공급할 수 있게 된다.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는 고객사들의 서비스가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코로케이션, 서버파킹 등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제공하고 있으며, 특정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에 종속되지 않는 망 중립적 데이터 센터로 고객이 원하는 네트워크 회선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IT 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은 방대한 데이터 누적과 트래픽량 증가에 대응해야 할 필요성이 생기고, 데이터 관리 비용 절감 측면에서 클라우드 도입 등 다양한 대안을 검토하고 있는 기업이 많다.
실제로 코로케이션 서비스는 고객이 데이터센터의 공간과 전력만을 제공받아 사용하는 것이지만 최근에는 점점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을 고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는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실제 전산센터에 대한 이전 노하우 및 자체 클라우드를 이용한 Hybrid Cloud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벤더사를 이용한 Hybrid 환경 구축도 호스트웨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통해 쉽게 이용할 있다.
이번 투어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호스트웨이 대표번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한 고객사들 중 담당 영업사원이 배정되어 일정을 협의하여 진행하게 된다.고객사들은 현장투어를 통해 센터 규모, 보안성 등 IDC 전용 건물의 전문적인 관리 체계를 확인할 수 있다.
호스트웨이 영업본부 남성주 본부장은 “이번 투어프로그램으로 고객사들은 코로케이션부터 클라우드에 이르기 까지 호스트웨이만의 다양한 기업 IT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엔지니어와의 만남을 통해 평소 운영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