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는 중소기업·스타트업 대상 IT컨설팅서비스 ‘미스터고(MR.GO)’를 통해 크로키닷컴에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 구축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18일 밝혔다.
크로키닷컴은 여성쇼핑몰 모음 앱 ‘지그재그’ 운영사다. 이 회사는 스파크플러스가 운영하는 동명의 공유오피스를 이용하고 있다. 크로키닷컴의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 구축 서비스 도입은 호스트웨이와 스파크플러스의 협력을 통해 진행됐다.
크로키닷컴은 최근 지그재그 서비스 대상으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대응과 공유오피스 안에서 강화된 사내 네트워크 및 보안 정책 구축을 위해 미스터고의 서비스를 활용했다.
호스트웨이 설명에 따르면 미스터고는 창업자가 필요로하는 모든 IT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 IT컨설팅, 구축부터 운영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포함한다. 메일 서비스, 도메인 등록, 홈페이지 구축, 네트워크 보안 등을 초기 창업자와 중소중견기업에게 원스톱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크로키닷컴의 이유진 매니저는 “공유오피스 환경에서 보안인증에 필요한 기술적인 요구사항에 미스터고를 통해서 손쉽게 대응했다”며 “비즈니스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스터고의 편리함과 전문성을 신뢰할 수 있었다”고 평했다.
크로키닷컴이 운영하는 지그재그는 지난 2015년 6월 앱으로 출시돼 월간 사용자 250만명과 누적 다운로드 수 1천700만건을 기록했다. 회사는 지난해 매출 5천억원을 기록했다.
스파크플러스의 제휴 담당 이혜원 매니저는 “다양한 사업체가 모여있는 공유오피스에는 각 기업에게 맞는 전문 네트워크 보안 서비스 제공이 중요하다”며 “미스터고의 솔루션을 통해 입주 기업에게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스파크플러스는 지점 수를 현재 열 곳에서 올해 말까지 열다섯 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호스트웨이 측은 창업지원 유관기관을 통해 공유오피스 입주사뿐아니라 창업자들이 필요로하는 IT서비스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