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대표 남성주)는 노르마와 파트너십을 맺고 솔루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고 22일 밝혔다.
호스트웨이는 최근 AIoT 보안 전문 기업 노르마(대표 정현철)와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AI 기반 IoT 통합 보안 솔루션 ‘IoT 케어’와 기업용 무선 보안 솔루션 ‘앳이어’를 공급받는다. 데이터 보호 서드파티 솔루션 ‘버드’도 납품 받을 예정이다.
노르마는 디바이스 취약점 탐지 및 분석, 네트워크 공격에 대한 감시 및 차단, IoT 통합 보안 정보 관리(IoT SIEM) 등 IoT 보안 기술 공급, 호스트웨이의 서비스를 통해 선보인다. 특허 등록된 펌웨어 기반 데이터 보호 기술은 보안위협을 원천적으로 격리해 IoT 보안을 제공한다.
양사는 솔루션 납품 계약 외에도 파트너 기술 교육을 제공하거나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는 등의 협력 관계를 이어나 갈 계획이다. 보안 컨설팅 분야까지 협력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노르마는 그동안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ISMS 인증, OT/IoT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하며 전문성과 노하우를 쌓았다. 자체 점검을 통해 IoT 관련 제로데이 및 CVE 취약점 포함 취약점 DB를 확보중이다.
호스트웨이는 미스터고 서비스를 통해 기업에 필요한 모든 IT 서비스를 다양하고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컨설팅 서비스 및 직접 구축 또는 운영에 이르기까지 인프라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노르마와 파트너십을 통해 호스트웨이는 미스터고(Mr.GO)의 사업 영역을 IoT 보안 기술까지 확장하여 보안 솔루션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노르마 정현철 대표는 “양사는 AIoT 보안, 클라우드 및 IDC 분야에 각각 전문 역량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협력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뿐만 아니라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에 맞게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