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대표 남성주)는 최근 지능형 IoT 데이터 분석기업인 ‘지금컴퍼니’와 일부 사업 및 개발 조직 인수 계약을 체결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IoT 서비스 역량을 강화했다고 21일 밝혔다.
지금컴퍼니는 다년간의 빅데이터와 데이터플랫폼 경험을 기반으로 2017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IoT 기반 개인형 맞춤화 서비스 플랫폼인 ‘지금플랫폼’을 제공해 왔다. 인수를 통해 호스트웨이는 지금컴퍼니의 모든 IP와 함께 빅데이터, IoT, 서비스 개발 역량을 온전히 확보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호스트웨이 측은 “기존의 주요 사업영역인 데이터센터 사업에 더해 안정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다각화를 준비해 왔고 이번 인수와 함께 그동안 추진해온 플랫폼 비즈니스에 대한 핵심 개발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며 “지금컴퍼니가 수행해온 클라우드 구축, 마이그레이션 및 플랫폼 개발을 포함한 SI 비즈니스에 대한 서비스 확장을 통해 플랫폼 비즈니스를 위한 개발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확보된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그동안 호스트웨이가 제공하던 IT 기반 서비스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인 서비스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