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아이디씨(대표 이해민)는 마이크로소프트의 DBMS 제품인 MS SQL를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하는 호스트웨이 플렉스클라우드(HOSTWAY FlexCloud) DB 상품을 대상으로 한달 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호스트웨이에서는 인터넷 서비스에 필수적인 데이터베이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DBMS(Data Base Management system) 솔루션을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비용을 절감하고 유연한 사용자 환경에 대한 요구를 수용했다.
또 MS-SQL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그대로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DB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호스트웨이는 4V-core(가상서버 CPU)당 월 10만원의 라이선스 비용으로 MS SQL 엔터프라이즈 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호스트웨이의 MS SQL 라이선스 비용이 월 3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기존 물리 서버 라이선스 대비 3분의 1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클라우드 도입과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컨설팅을 포함한 신규 클라우드 고객에 대해서 가상 서버 계약 수량에 따라 할인을 제공하는 ‘볼륨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볼륨할인을 통해 사용량에 따른 최대 50% 할인율을 적용해 전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호스트웨이의 플렉스클라우드는 2010년 호스트웨이 한국개발팀에서 직접 개발해 글로벌에 먼저 출시하고, 2011년 국내에서 종량제 인프라형 서비스(IaaS)를 시작했다. 2013년 이후로는 매니지드 고객들에 대한 가용률 100%를 유지하고 있다.